지회소식

장애인 미용시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
작성자 정보

  • 관리자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미용시설 접근성 강화 필요 인식

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을 통한 장애인복지 증진에 협력

 

20210611_142233.jpg

□ 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(협회장 김기호이하 경기지장협)는 6월 8일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(지회장 오해석이하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)와 경기도 내 장애인 미용시설 접근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 

 

□ 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는 미용업 발전 및 기술향상을 위한 미용인 단체로써 경로당병원 등 이·미용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.

 

 

□ 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미용시설 접근성 강화의 필요성에 따라 마련되었고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 등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 

□ 이날 협약식에는 경기기장협 김기호 협회장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오해석 지회장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도애석 부지회장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김옥 부지회장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홍석준 사무처장경기지장협 중증장애인위원회 이해달 위원김경원 위원 등이 참석했다.

 

 

□ 주요 협약 사항으로는 경기도 내 장애인 등의 미용시설 접근성 향상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각 기관의 인적·물적 자원 제공 경기도 장애인 미용시설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및 복지증진 협조 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을 통한 장애인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기여 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.

 

 

□ 이날 협약식에서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오해석 지회장은 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이·미용시설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.”, “앞으로 경기지장협과 함께 보다 더 체계적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전했다.

 

 

□ 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 장애인 복지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.”, “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와 협력해 이·미용시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다.

 

 

 

□ 한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 2000년 경기도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도민촉진단을 출범하여 장애인당사자가 활동요원으로 현재까지 경기도 내 장애인편의시설 촉진활동에 힘쓰고 있으며올해 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을 실시하여 음식점·미용시설약국 등 소규모 점포 200개소에 경사로 설치비용을 지원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업내용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(www.kgppd.or.kr)에서 확인 가능하다.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최근글


알림 0